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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(2026)
sscid
2025. 6. 28. 18:32
구분 | 교과목명 | 학년 | 학점 | 주당시간 | |
이론 | 실습 | ||||
교양 | ESL1 | 1/1 | 1 | 0 | 2 |
세상을만나는책읽기 | 1/1 | 2 | 2 | 0 | |
글쓰기와의사소통 | 1/1 | 1 | 1 | 1 | |
디자인사고와문제해결 | 1/1 | 1 | 1 | 0 | |
ESL2 | 1/2 | 1 | 0 | 2 | |
글로벌음식문화 | 1/2 | 2 | 2 | 0 | |
생명존중디자인프로젝트 | 1/2 | 2 | 1 | 1 | |
미술관산책 | 2/1 | 2 | 2 | 0 | |
빅데이터와4차산업혁명 | 2/2 | 2 | 2 | 0 | |
전공기반 | 이미지 기초 | 1/1 | 3 | 1 | 2 |
영상 기초 | 1/1 | 3 | 1 | 2 | |
이미지 심화 | 1/2 | 3 | 1 | 2 | |
영상 심화 | 1/2 | 3 | 1 | 2 | |
전공 일반 | 문제해결과윤리를위한인간중심디자인 | 1/1 | 3 | 2 | 1 |
평면디자인스케치 | 1/1 | 3 | 0 | 3 | |
포토그래피 | 1/1 | 2 | 0 | 2 | |
신입생멘토링 | 1/1 | 1 | 1 | 0 | |
렌더링 | 1/2 | 3 | 0 | 3 | |
디지털 일러스트 | 1/2 | 3 | 0 | 3 | |
스마트인터페이스디자인 | 1/2 | 3 | 0 | 3 | |
커뮤니케이션디자인 | 2/1 | 3 | 0 | 3 | |
3D컴퓨터디자인 | 2/1 | 3 | 0 | 3 | |
생활제품디자인 | 2/1 | 3 | 0 | 3 | |
WEB퍼블리싱 | 2/1 | 3 | 0 | 3 | |
레이아웃디자인 | 2/1 | 3 | 0 | 3 | |
진로멘토링 | 2/1 | 1 | 1 | 0 | |
디자인어플리케이션 | 2/2 | 3 | 0 | 3 | |
제품디자인 모델링 | 2/2 | 3 | 0 | 3 | |
모션그래픽스 | 2/1 | 3 | 0 | 3 | |
3D시뮬레이션디자인 | 2/2 | 3 | 0 | 3 | |
타이포그래피 | 2/2 | 3 | 0 | 3 | |
패키지디자인 | 3/1 | 3 | 0 | 3 | |
사용자경험디자인 | 3/1 | 3 | 0 | 3 | |
광고디자인이해 | 3/1 | 3 | 0 | 3 | |
상품화디자인 | 3/1 | 3 | 0 | 3 | |
픽토그램 디자인 | 3/1 | 3 | 0 | 3 | |
취업멘토링 | 3/1 | 1 | 1 | 0 | |
현장실습 | 3/1 | 2 | 0 | 0 | |
아트디자인 | 3/2 | 3 | 0 | 3 | |
디자인실무와취업전략 | 3/2 | 2 | 1 | 1 | |
캡스톤디자인 | 3/2 | 3 | 0 | 3 | |
미디어광고 | 3/2 | 3 | 0 | 3 | |
서비스디자인 | 3/2 | 3 | 0 | 3 | |
융합제품디자인 | 3/2 | 3 | 0 | 3 |